운전자 보험, 꼭 추가해야할 특약 (가족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미성년자 자녀 보장)
도로 교통법이 점점 엄격해 지면서 운전자에게 요구되는 것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민식이 법 시용 등으로 스쿨존 사고에 대비하여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꼭 추가해야하는 가족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특약을 가입하셔야 하는 이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보상됩니다.
어린 미성년자 자녀가 아파트 보행로 옆에 주차된 차량을 실수로 흠집을 낸 경우에 자동차 보험으로도 보상을 받지 못하여, 대부분 운전자와 합의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외제 차량의 경우에는 수리 비용이 엄청나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특약에 가입하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 미성년자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꼭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운전자보험을 가입해야 하나요?
가장 많이 가입하는 다이렉트 운전자 보험 중에 모든 보험에서 가족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특약을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에는 OO 손해보험에서 가입한 운전자 보험에서 해당 특약이 없어, OO화재로 보험을 옮겼습니다.
다이렉트 운전자 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먼저 보험료 견적을 확인해 보신 후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남겨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 다이렉트 운전자 보험 비교하기 💛
가족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특약
본인 및 약관에 정한 가족의 일상생활 및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택의 소유, 사용 또는 관리로 인한 사고로 타인의 신체의 피해(대인) 또는 재물의 손해(대물)에 대한 법률상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 발생시 가입금액을 한도로 보상해주는 특약
※ 1사고당 자기부담금 : 대인 없음, 대물누수사고 50만원, 대물누수사고외 20만원
실수가 아닌, 고의 사고나 손해는 보상되지 않아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실수가 아닌, 고의적으로 사고나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보상이 되지 않으니 작은 이익을 얻기 위해서 명백한 범죄인 고의적인 사고나 손해를 보상받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